임용고시 연구실에서 추가 실원을 모집합니다. 2026학년도 중등교원 임용고시를 준비하고자 하는 재학생, 졸업 유예생, 또는 졸업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.
1. 지원 자격: 학부 재학생, 졸업생, 졸업 유예생 중 아래 요건을 ‘모두’ 충족하는 자
▷ 교원자격증 소지자 혹은 교원자격증 소지 예정자 (서울캠퍼스 사범대학 재학생 혹은 서울캠퍼스 타 단과대 교직이수자)
▷ 2026학년도 중등교사 임용고시 응시 예정자
▷ 2026학년도 중등교사 임용고시 응시 결격 사유가 없는 자
※ 학부생들을 위한 공간으로 대학원생의 지원은 정중히 사양합니다.
2. 서류 접수 기간: 2025년 02월 06일(목) ~ 2025년 02월 14일(금) (해당기간 이후 지원 불가)
3. 지원 방법: 1) [임용고시 연구실 입실지원서]와 2) 학점 증명이 가능한 사진(.jpg 형식)을 첨부하여 이메일로 신청
▷접수 메일: hufs.imyong@gmail.com (메일 제목: 2025년 임용고시 연구실 입실 지원)
▷[입실지원서] 파일명: “임용고시 연구실 입실지원서 (이름)”
▷학점 증명 사진 파일명: “이름+학번” 예) 홍길동 202109999
▷본인의 학점을 증명할 수 있는 사진이나 서류를 첨부해 주십시오. (문서 스캔 어플 등을 이용하여 ‘식별 용이’한 사진 첨부 / 종합정보시스템상의 학점도 가능하나 이름과 학번이 함께 보이는 전체 페이지를 캡처한 경우에만 인정)
▷[입실지원서]에 기재한 연락처로 및 이메일로 선발 안내 및 오티 관련 안내를 드릴 예정이니 반드시 올바르게 기재했는지 확인해주십시오.
4. 선발 인원 및 방법: 00명, 지원자 수가 수용 가능 인원을 초과할 경우, 학점 평점(30%) + 교육학 객관식 시험(70%)으로 평가하여 선발.
5. 지원 일정 및 오리엔테이션 일정
▷ 지원 기간: 2025. 02. 06. ~ 2025. 02. 14.
▷ 교육학 시험 일정: 2025. 02. 17. 예정 (지원 마감 다음 날인 15일에 시험 실시 여부 통지 예정)
▷ 오리엔테이션 : 합격자에 한해 추후 통보. (OT 당일 임용고사 준비반 이용에 관한 안내와 규정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므로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, 사전 연락 없이 불참 시 선발 여부와 관계없이 선발 취소 조치)
6. 유의사항 및 기타 사항
▷ 임용고시 연구실은 중등교원 임용고시에 응시하려는 학생을 위한 공간이므로 임용고시 준비 외에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분의 지원은 정중히 사양합니다.
▷ 입실을 희망하는 분들은 반드시 기간 내에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. (접수기간이 지난 후에는 지원서를 따로 받지 않습니다.)
▷ 임용고시 연구실은 자체 내의 엄격한 출석 규정[한 달 중 공휴일과 주말(토, 일)을 제외하고 6회 초과 결석 시 퇴실]을 따르고 있습니다. 해당 출석 규정을 준수하지 못하는 사정이 있는 경우 선발 여부와 관계없이 입실이 어려움을 알려드립니다.
▷ 2026학년도 임용고시 응시자, 즉 2025년 11월 임용고시 응시 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. 임용고시 연구실 실원으로 선발되더라도 2025년 11월 임용고시에 응시하지 못하면 입실이 불가능합니다. 이 점 꼭 숙지하고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.
▷ 선발되지 못한 인원에게는 예비 번호가 부여됩니다. 이후 임용고시 연구실에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 번호에 따라 인원 충원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.
▷ 지원서에 포함된 잘못된 정보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임용고시 연구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
7. 임용고시 연구실 소개 및 혜택
▷ 위치: 도서관 6층 공공인재개발원 전용 열람실
▷ 개인별 좌석 제공: 독서실 책상, 의자, 개인별 사물함 제공
▷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출결 관리: 출석 기준 미달 시 퇴실
▷ 각종 임용고시 관련 서적 비치: 교과서, 전공서적, 교육학서적
▷ 추가 지원 사항: 인터넷 강의비 지원
▷ 공공인재개발원 전용 무선인터넷(wi-fi) 및 임고반 노트북, 프린터 구비
8. 기타 문의
▷ 임용고시 연구실 신규 실원 모집에 관한 기타 문의는 메일을 통해 임용고시 연구실 실장에게 연락 바랍니다.